드래그방지코드 <--> 드래그방지코드 <-->
 

[대전 봉봉원] 대전 은행동 양장피, 탕수육 현지인 중국요리 맛집 방문후기 및 주차정보

이번 포스팅은 대전 은행동에서 양장피와 탕수육이 맛있다고 소문한 현지인 중국요리 맛집인 '봉봉원' 입니다.

가게 외부

1. 위치

- 대전 중구 목척3길 42

 

2. 영업시간

영업시간

 

3. 주차정보

바로 옆에 공터가 있어서 그 곳에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저희는 주말 점심 때 방문했는데 자리가 있었어요.

 

4. 가게 내부

일반적인 중국집 느낌보다는 이색적인 포차 느낌이었지만 세월이 묻어나는 정감있는 공간이었어요.

가게 내부

 

5. 메뉴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이곳은 양장피와 탕수육이 시그니처 메뉴이어서 그 메뉴들이 주였고 짜장면과 짬뽕도 있답니다.

저희는 미진에서 소바와 우동을 먹고 온 상태라서 우선 양장피(소)를 주문했어요.

메뉴 

 

6. 음식

기본반찬과 직접 만드신 양장피 겨자소스를 가져다 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맛보기 짜장밥과 홍합탕을 주시는데 이게 진짜 일품이에요.

기본반찬과 맛보기 짜장밥, 홍합탕

 

특히 홍합은 국내산으로 청양고추가 적당히 들어가서 너무 시원하고 칼칼했어요.

 

양장피

 

양장피가 나오면 주인분께서 처음에 직접 섞어주세요. 그리고 먹다가 겨자소스가 부족하면 더 섞거나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우선 신선한 야채와 오징어, 새우와 같은 해산물이 매우 큼직하고 푸짐하게 있어서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양장피 비쥬얼에 정말 건강한 느낌의 음식이었어요. 겨자소스는 간은 심심한데 끝에 오는 알싸한 매운맛은 강하니 처음에 섞어주신 그대로 드시는 것을 추천이요. 나중에는 콧물, 눈물 흘리면서 먹게 되더라구요.

 

양파면

그리고 양장피를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양파면을 추가로 주셔서 남은 소스에 비벼 먹을 수 있게 해주세요.

양파면은 쫄면보다도 탱글 쫄깃했어요.

 

이색적인 분위기에 이색적인 양장피 맛이어서 경험해봐서 좋았던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