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방지코드 <--> 드래그방지코드 <-->
 

[후쿠오카 여행] 신슈소바 무라타, 후쿠오카 현지인 소바맛집(ft 딱 일본스러운 소바맛집)

가게외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후쿠오카에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소바맛집인 '신슈소바 무라타' 입니다.

후쿠오카를 여행하며 딱 일본스러운 전통 소바를 맛보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이곳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점 뿐만 아니라, 나가노 지방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메밀가루를 맷돌로 갈아 면을 뽑고, 육수는 훗카이도산 다시마와 구마모토산 가츠오부시를 넣고 끓인다고 해요.

 

소맥분 함량이 28%인 니하치소바 뿐만 아니라 100%인 소바도 잘 나가는 거 같았어요.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집인듯, 현지인 뿐만 아니라 일본내에서 여행오신 분들이 많이 찾는 맛집인 거 같더라구요.

 

1. 위치

- 구시다 신사 맞은 편의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가게는 정돈되고 소박한 분위기여서 더욱 멋스럽게 느껴졌어요.

- 주소: 2-9-1 Reisen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39

https://maps.app.goo.gl/Dfv2TvnR4zbJfyoV9

 

신슈소바 무라타 · 2-9-1 Reisen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39 일본

★★★★☆ · 소바 전문점

www.google.com

 

2. 메뉴

- 메뉴판이 두껍고 자세한 설명이 있는 듯 하나, 간단한 메뉴는 한국어 메뉴판이 있고 궁금한 점은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세요.

- 저희는소맥분 함량이 28%인 니하치소바 + 육수, 소스(950엔) 와 계란말이 작은 사이즈(700엔)를 주문했어요.

 

3. 음식

계란말이 작은 사이즈

 

28%인 니하치소바 + 육수, 소스

 

- 계란말이는 매우 촉촉한 식감에 달고 가쓰오부시 향과 맛이 진하게 느껴졌어요.

- 소바는 면이 매우 탄력이 있고 촉촉했으며 육수는 단맛이 적은 간간한 맛이었어요.

- 딱 일본스러운 깔끔하면서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소바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