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전주 객사, 객리단길에 위치한 돼지갈비와 냉면으로 유명한 전주의 현지인 찐 맛집인 동창갈비 입니다.
부모님때부터 유명했던 전주 현지인 맛집으로 객사 골목에 위치하며 입구는 매우 좁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신세계가 나오듯 넓으면서 오래된 역사가 가득해보이는 가게에 놀라게 되실거에요.
뭔가 꼭꼭 숨겨진 현지인 맛집 같은데 다들 어떻게 알고 오시는지, 아니면 원래 단골이신 듯한 손님들로 테이블이 꽉 차있었어요.
다행히 저희는 웨이팅 없이 들어왔지만 다 먹고 나갈 때보니 웨이팅도 길어서 놀랐어요.
크롱님은 여러번 방문했었고 저는 처음인데 오늘 방문하고 단골인증 할거 같아요. ㅎㅎ
객사 좁은 골목에 위치해있어서 주차는 가게 앞에 바로 할 수 는 없지만 제휴를 맺은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1시간 반동안 무료주차 가능한거 같아요.
워낙 유명하고 웨이팅이 길다고 소문난 곳이어서 주말 점심 때 방문이 조금 걱정되었답니다.
더군다나 11시 30분에 오픈하고 브레이크 타임이 13시 30분 부터라서~ ㅎㅎ
매일 11:30~21:3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가게는 오래된 노포 느낌이 가득했고 식당 한켠에 위치한 큰 물레방아가 인상적이며 오래된 원목으로 된 가게 기둥이 가게의 연식을 말해주는 듯 했는데 식당안은 꽤 깔끔했어요.
예전에는 좌식테이블이었다는데, 지금은 입식테이블로 되어 있어서 식사하기도 편했어요.
테이블마다 사람들로 꽉 차있었는데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굉장히 빠릿빠릿하시고 생각보다 회전율이 빨라보였어요.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는 여기의 시그니처 메뉴인 ‘동창갈비’와 크롱님의 픽인 맛보기 물냉면 2인분씩을 주문했어요.
자리에 앉으면 숯을 새로 갈아주시면서 주문을 받으시고 반찬을 세팅해주세요.
반찬도 집밥 반찬마냥 여러가지가 나오고 맛도 슴슴하니 깔끔했어요.
드디어 나온 동창갈비!! 두껍지 않은 고기에 맛있는 간장양념에 살짝 재워지듯한 갈비살이 너무 먹음직스럽게 보였어요.
숯불에 구워지는 갈비는 정말 말할 것도 없죠.
작은 종지에 나온 간장소스.. 이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간장소스에 찍어먹어도, 쌈에 싸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간이 세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갈비.. 뭔가 매일 먹어도 먹고 싶은..
거기에 맛보기 물냉면에 함께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맛보기 냉면이지만 양도 꽤 많았어요.
식초와 겨자를 굳이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줄서서 먹는 이유가 충분히 있는 음식이었어요.
어느 새 2인분이 싹 비워진 ㅎㅎ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이었어요.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있어요~
손님분들이 관광객보다는 전주 현지분들이 많아보이는 ㅎㅎ
전주 한옥마을이나 객사, 객리단길 방문하시면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 43-6 동창갈비
더불어 전주, 남원에 있는 다른 음식점들 및 디저트 후기도 소개해드릴게요.
https://youtu.be/7XCaOjCkE0E?si=5mPD8jg3dX7JTWmj
Upload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