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부산 깡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종류 및 사거리분식에서 먹은 비빔당면, 유부주머니, 튀김 후기입니다.
부산의 깡통시장은 비프광장로에서 국제시장과 인접해있고 자갈치역 3번 출구에서 500m 떨어진 곳에 있어요.
자갈치역에서 내려서 비프광장로와 국제시장을 구경하시면서 오시면 되세요.
그리고 부평깡통시장이 19:30부터 영업시작이라고 나오는데, 낮에도 가게들이 거의 장사를 하시더라구요. 특히 이가네떡볶이는 17:00 까지만 영업이니 가실 분들은 시간을 잘 맞춰가시길 바래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많으니 가장 가까운 곳에 주차하시고 깡통시장과 국제시장을 함께 둘러보셔도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찾아가는 길에 국제시장을 지나다가 예전에 영화 국제시장에서 주인공 가게였던 꽃분이네도 발견했어요.
깡통시장에 들어서면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곳들이 나오고 1블럭 정도 지나면 드디어 부산의 먹거리를 모아서 판매하는 곳들이 나온답니다.
우선 사거리에는 비빔당면, 유부주머니, 빈대떡 등을 판매하는 사거리분식과 원조 진밋집 등이 나오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우승한 이가네떡볶이도 있어요.
그리고 사거리를 중심으로 4면에는 터키 아저씨가 파시는 철판 아이스크림, 삼겹살 김밥, 돼지갈비튀김을 파는 깡돼후 야시장 등에 사람들이 몰려있답니다.
그리고 부산답게 어묵을 파는 가게들도 많고, 맛있어보이는 반찬과 고소한 냄새가 가득한 다양한 선식을 파는 가게들도 있었어요.
저희는 이가네떡볶이를 먹어본 후, 크롱님이 예전에 가보았던 사거리분식에 방문했어요.
사거리분식과 맞은편 원조 진밋집 모두 사람들로 꽉 차있었는데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답니다.
가게 안은 테이블이 많았고 가게 주변으로도 테이블이 있어요.
메뉴는 다음과 같고 주문하고 계산하고 나면 번호가 적힌 깃발을 테이블에 꽂으라고 주세요.
받고나면 셀프매대에서 젓가락, 단무지를 가져가는 시스템이에요.
음식은 테이블에 앉자마자 바로 나왔답니다.
비빔당면은 따뜻하게 잘 불려진 당면에 간장 양념장을 잘 비벼서 먹는 느낌이고, 유부주머니에는 간장으로 양념된 당면이 들어 있었어요. 특이한 조합이지만 엄청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평범 ㅎㅎ
그리고 튀김은.. 너무 실망일 정도로.. 마치 몇번 튀긴듯한 느낌의 튀김이라.. 거의 반은 남겼어요.
저희의 총평은..다른 지역에서는 없는 메뉴라서 한번쯤은 경험해본 걸로 만족인…
저희의 별점은 5점 만점에 2.5점.. 재방문의사는 없어요^^;;;
주소: 부산 중구 부평1길 48
저희가 부산에서 맛있게 먹었던 완당집과 전망이 너무 멋졌던 감천문화마을 방문했던 후기도 소개해드려요.
Uploaded by